}); 건강과 운동에 관하여
본문 바로가기

Food

건강과 운동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푸드올로지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건강에 관해 많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길거리를 돌아다녀도 예전에 비해 같은 비용을 지불하고서 먹는 음식이라도 영양성분을 따져가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그 말은 예전에 비해 건강과 관련된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건강에 관해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진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해버린 서구화 식단, 과도한 업무량에 의해 적어진 활동성, 운동부족, 고칼로리 배달음식 문화, 야식 문화, 등등 

또한 음주를 좋아하는 나라이기도합니다. 이러한 습관들에 의해서 예전에 우리나라 사람들에 비해 건강이 안 좋아지고

비만이 많아지게 된 것이죠. 결국 사람들은 자신도 본인 스스로도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운동 또한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한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건강식단을 찾아서 섭취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피곤하고 귀찮은걸 하기 싫어하거든요. 성질이 그러합니다. 사람들은 아무것도 하기 싫고 놀고 싶고 정말 운동하기를 싫어합니다. 힘들고 어려우니까요. 그 대신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게 더 편하기 때문에 운동보다 건강한 음식을 찾아서 먹습니다. 그렇게 하고선 오늘 이렇게 건강한 한 끼를 먹었으니 내일은 좀 더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어도 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사고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식단은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점은 우리 몸을 활성화시켜서 어떤 고칼로리 음식이 들어와도 그 열량을 다 소모해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운동이 필수라는 얘기를 하고 싶습니다.

운동이 먼저 습관화되어있고 몸 자체가 평소의 자신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해야 하는 몸이 된다라고 하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비만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 고칼로리 음식의 양이 운동량보다 훨씬 높으면 살이 찌겠지만요.

저가 말하고 싶은 것은 건강식단만 먹어서는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단보다 운동이 중요하다.

건강한 식단도 운동과 함께 병행해서 섭취하면 당신의 몸은 더욱더 활기를 찾을 것이고 비만이란 단어가 사라질 것이다.

문제는 피자, 햄버거, 곱창, 밀가루, 빵 음식의 섭취가 아니라 당신 자체의 몸의 운동량이 문제인 것이다.

물론, 체지방 7%대의 전문 운동선수, 모델 이런 분들하고 비교하면 어렵습니다.

그런 분들은 정말 자기 관리를 잘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식단은 당연히 완벽히 지켜야 하고요. 운동도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 그분들은 그렇게 해야합니다. 자기 관리가 수익이랑 연관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인 분들은 그렇게 까지 안 해도 꾸준한 주 4회 정도의 웨이트와, 가벼운 유산소 정도로만 해주시고 

식단은 잘 지키시면 좋겠지만 못 지키셔도 됩니다. 그저 꾸준히 운동을 하면 비만은 사라지고 몸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체지방 10~ 15% 유지하는 것이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저 운동의 습관화 문제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15~20% 이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너무 건강한 음식만 찾아 헤매지 않고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어떤 음식을 드셔도 몸이 커버할 수 있게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하다면 어떤 음식이든 건강한 음식이 될 것입니다.

이상 푸드올로지였습니다.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 과 부작용 제대로 알고 먹자!  (0) 2019.08.11
연어를 먹자!  (0) 2019.08.10
햄버거를 알아봅시다  (0) 2019.07.31
통밀빵 과 호밀빵의 차이점  (0) 2019.07.30
통밀빵 제대로 알고 먹어보자 !  (0) 2019.07.29